북한강과 남한강이 합쳐지는 곳이라는 의미로 양수리에서도 나루터를 중심으로 한 장소를 가르킵니다.
이른 아침에 피어나는 물 안개, 옛 영화가 얽힌 나루터, 강으로 늘어진 많은 수양버들 등 강가마을 특유의 아름다운 경관으로 인하여
웨딩·영화·광고·드라마 촬영 장소로 자주 이용되고 있어 인기가 높은 곳으로 특히나 겨울 설경과 일몰이 아름다운 것으로 알려져있습니다.
국토교통부 2012년 한강 살리기 사업으로 조성한 수변생태공원입니다.
인근에 사는 주민들에게 물의 정원은 자전거 도로를 따라 조깅과 라이딩을 즐기기 위해 방문하는 산책로로 이용되고 있지만,
계절마다 색다른 풍경으로 사진찍기 적합하여 많은 사람들이 방문하는 관광지와 데이트 장소로도 손꼽히고 있습니다.
북한강과 남한강이 합류되는 양수리에서 서북쪽으로 4km 거리에 솟아 있는 산입니다.
산 중턱에 있는 수종사에는 지방 문화재 제22호인 팔각 5충 석탑과 500년이 넘는 수령을 자랑하는 은행나무가 있습니다.
무엇보다도 남한강과 북한강을 한 눈에 내려다보이는 경관이 아름다워 해동 제일의 사찰이라 전해지기도 하였습니다.
북한강이 흐르는 천혜의 자연 환경과 청정 지역을 자랑하는 조안면 유기농 딸기.
아이들과 가족 혹은 연인과 함께 직접 맛보고 체험할 수 있는 딸기체험학습을 경험하실 수 있습니다.
1월부터 3월까지 딸기가 제일 맛있는 철이며 맛있는 즐거움 뿐만 아니라 다양한 놀거리와 함께 즐거운 추억을 만드실 수 있습니다.
아이들이 다양한 놀이 체험장을 보고 겪으며 이용할 수 있는 체험관입니다.
코코몽기차, 블럭놀이방, VR체험장, 미니바이킹, 동물농장, 포토존 등 여러가지 체험들을 한꺼번에 즐기실 수 있습니다.
유기농에 대해 배워볼 수 있는 체험관은 아이들에게 인기가 많아 가족 단위의 방문객들에게 각광받고 있습니다.
- 사진출처:코코몽팜빌리지 홈페이지
조선의 대 실학자 다산 정약용이 태어나고 생을 마친 곳입니다.
길을 따라 선생의 생가인 여유당과 묘역, 생애와 업적에 관하여 전시하고 있는 기념관, 문화관을 차례로 관람할 수 있습니다.